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900만원 납입이 목표입니다. 2월이 되었고 250 추가해서 450 납입이 완료되었네요. 2월 또는 3월에 작년에 납입으로 인해 세액공제 받아서 들어오는 것들도 모두 IRP에 들어가게 됩니다. 당장은 사고 싶은게 없어서 현금으로 놔두겠지만 시장이 떨어지면 ETF 사야겠습니다. 실제로 ETF든 뭐든 주식의 수량을 늘리고 싶고, 시장이 떨어진다면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이겠죠. 물론 가지고 있는 주식들도 가격이 떨어지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문제가 없겠죠. 최근 FOMO로 인해 주식 매수하려는 자금들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을 봐도 그렇고 투자 안하던 분들이 FOMO를 강하게 느끼시는 것 같네요. 배당도 조금씩 늘어날 것이고, 생활 수준을 높이지 않고 월급을 착실히 모아나가는 것만으로도 삶은 조금씩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지만 제 능력범위에서는 불가능하다면 천천히라도 부자가 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영원히 부자가 되지 않는 것보다야 천천히 부자되는게 훨씬 좋은 것 아닐까요. 2월 초에 들어오는 배당들은 들어왔는데 1월보다 시원치 않더군요.
경기도민 필수앱
경기도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기후행동 기회소득 안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쉽게 이야기하면 기후에 도움되는 행동을 하면 적립금이 쌓이고 그걸 지역화폐로 제공해주는 사업입니다. 지자체 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앱스토어에서 “기후행동 기회소득”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하고 경기도에 살고 있는지 검증하게 됩니다.
- 검증되면 일단 5000원 쌓고 시작하는 것이고요.
- 대중교통을 타거나,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등등의 많은 방법으로 적립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이 쌓이면 지역화폐로 제공해주는데요. 성남시의 경우에는 지역상품권 chak 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 다음달에 적립금이 일부 들어올 것 같은데요. 아직 안하신 분들은 정말 놓치기 너무 아까운 사업이라 얼마 걸리지도 않으니깐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배우자에게도 알려줘서 같이하면 얼마나 좋겠어요. 작은거라도 2명이서 받으면 꽤 도움이 되거든요. 하루에 8천보 이상 걸으면 적립되는 것도 있어서 가벼운 산책, 조깅하시는 분들이라면 건강도 챙기고 돈도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심지어 금액도 400 적립금이라 제가 알고 있는 어떤 걷기 보다도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서울시에서도 비슷한 것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잘 찾아보시면 나만 못받고 있는 사업이 있을 수도… 얼마나 아까워요 ㅋㅋㅋㅋ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