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900만원 납입이 목표입니다. 2월이 되었고 250 추가해서 450 납입이 완료되었네요. 2월 또는 3월에 작년에 납입으로 인해 세액공제 받아서 들어오는 것들도 모두 IRP에 들어가게 됩니다. 당장은 사고 싶은게 없어서 현금으로 놔두겠지만 시장이 떨어지면 ETF 사야겠습니다. 실제로 ETF든 뭐든 주식의 수량을 늘리고 싶고, 시장이 떨어진다면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이겠죠. 물론 가지고 있는 주식들도 가격이 떨어지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문제가 없겠죠. 최근 FOMO로 인해 주식 매수하려는 자금들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을 봐도 그렇고 투자 안하던 분들이 FOMO를 강하게 느끼시는 것 같네요. 배당도 조금씩 늘어날 것이고, 생활 수준을 높이지 않고 월급을 착실히 모아나가는 것만으로도 삶은 조금씩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지만 제 능력범위에서는 불가능하다면 천천히라도 부자가 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영원히 부자가 되지 않는 것보다야 천천히 부자되는게 훨씬 좋은 것 아닐까요. 2월 초에 들어오는 배당들은 들어왔는데 1월보다 시원치 않더군요.
작지만 소중한 수입 1
그것은 바로 공모주 투자입니다. 공모주 투자하면 무조건 성공하나요? 아니요! 하지만 살짝 공부해보고 인기 끌것 같은것들은 공모주로 1~2주 받아서 상장일에 팔아버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수익은 몇만원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치킨값 번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치킨값 벌어서 치킨 사먹지 말고 다시 이 돈을 투자에 돌려야 합니다. 작지만 소중한 부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3만원 벌고 5만원까지 사지 않아도 되는 것을 사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작은돈을 통제할 수 있어야 큰 돈을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지만 소중한 수입 2
카드 이벤트 안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마켓팅으로 쏘는 돈들은 받아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카드 만들고 해지하는게 귀찮죠. 그래도 한번에 대략 10만원 정도라서 전 충분히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벤트 참여 기한도 있고, 알아보는 것도 귀찮고 그럴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ㅁ월 카드 이벤트 라고 검색하시면 영상으로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깐 잘 챙겨보세요.
작지만 소중한 수입 3
이벤트 응모만 올라오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를 다 하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페이스북, 인스타 등등 계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인기 이벤트 중에서는 단순 참여로 응모가 가능한 것들이 있는데 한두달 뒤에 받는다고 생각하고 노는 시간에 이벤트 응모를 합니다.
스벅이나 다른 쿠폰들을 받게 되는데 이걸 앱에서 판매합니다. 예전에는 중고나라 같은 사이트에서 판매를 귀찮게 했어야 하는데, 이제는 매입을 해주는 앱들이 있어서 이걸 이용합니다. 1분이면 판매할 수 있고, 일정 시간 지난 뒤에 은행으로 뺄 수도 있고요.
짠테크 라고 하는 것들도 물론 하면 좋고요. 해보시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