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900만원 납입이 목표입니다. 2월이 되었고 250 추가해서 450 납입이 완료되었네요. 2월 또는 3월에 작년에 납입으로 인해 세액공제 받아서 들어오는 것들도 모두 IRP에 들어가게 됩니다. 당장은 사고 싶은게 없어서 현금으로 놔두겠지만 시장이 떨어지면 ETF 사야겠습니다. 실제로 ETF든 뭐든 주식의 수량을 늘리고 싶고, 시장이 떨어진다면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이겠죠. 물론 가지고 있는 주식들도 가격이 떨어지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문제가 없겠죠. 최근 FOMO로 인해 주식 매수하려는 자금들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을 봐도 그렇고 투자 안하던 분들이 FOMO를 강하게 느끼시는 것 같네요. 배당도 조금씩 늘어날 것이고, 생활 수준을 높이지 않고 월급을 착실히 모아나가는 것만으로도 삶은 조금씩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지만 제 능력범위에서는 불가능하다면 천천히라도 부자가 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영원히 부자가 되지 않는 것보다야 천천히 부자되는게 훨씬 좋은 것 아닐까요. 2월 초에 들어오는 배당들은 들어왔는데 1월보다 시원치 않더군요.
배당 업데이트
리얼티인컴이랑 월배당 ETF에서 몇천원이 들어와서 7만원을 넘겼네요.
달러 배당 모아둔게 있었어서 ETF 2주를 추가 매수 할 수 있었습니다.
매수하는 주식들을 살펴보면 최근에는 배당이 높은 것들을 위주로 매수하긴 했지만 한편으로는 시세차익을 노리고 매수한 것들도 절반정도가 되긴 하더라고요.
달러로 바꾸기에는 1300대에 앵커가 박혀있어서 그런지 쉽게 환전을 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추가 미국쪽 추가 매수는 없었고, 한국쪽에서 배당을 노리고 들어간 것이 생겼습니다. 최근에는 종목수를 줄이고 있어서 종목이 크게 늘어나진 않았습니다.
이곳저곳에서 다 먹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금이 모이면 집중할 수 있는 곳들을 미리 후보로 모니터링 하고 있어야겠죠.

댓글
댓글 쓰기